[광고] 광고의 종류

잡학 공부

[광고] 광고의 종류

Pocket Memo 2021. 12. 21. 21:43
728x90
반응형

1. 기업광고 - 소비자에게 기업을 알리고 이미지를 깊게 남기고자 하는 광고를 말함

 

2. 사람광고 - 대중매체나 전단광고 등을 통해 주로 잃어버린 사람을 찾을 때 내는 광고

 

3. 산업광고 - 고객이 될 수 있는 기업체에 대한 수평적인 광고

 

4. 유통경로 내 광고 - 생산자가 중간상에게 또는 중간상이 생산자나 다른 중간상에게 수행하는 수직적인 광고

 

5. 교통광고 - 교통수단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광고

 

6. POP 광고 - 구매시점에서 이루어지는 점포 내 광고

 

7. 영화 광고 - 실제 광고가 아닌 유사광고로서 영화에 브랜드를 끼어 넣은 형태의 광고

 

8. 간접 광고  - 우편이나 전담광고와 같이 직접 전달되지 않고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간접적으로 전달되는 것

 

9. 양면성 광고 - 자사제품의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도 함께 제시하는 광고형태

 

10. 프로그램 후원광고 - 광고주가 자기부담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광고를 동반시켜 내보내는 광고

 

11. 프로그램 참가광고 - 광고주가 단지 프로그램의 광고시간을 구매하여 내보내는 광고

 

12. 스포츠광고 - 스포초를 중계할 때 내보내는 광고

 

13. 특집 광고 - 비정규 프로그램인 특집 프로그램을 집행할 때 내보내는 광고

 

14. 스팟 광고 - 방송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사이에 내보내는 광고

 

15. 사보 - 방송시간을 알릴 때 내보내는 광고

 

< 출처 > 광고의 이해, 이프레스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