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1. 기업광고 - 소비자에게 기업을 알리고 이미지를 깊게 남기고자 하는 광고를 말함
2. 사람광고 - 대중매체나 전단광고 등을 통해 주로 잃어버린 사람을 찾을 때 내는 광고
3. 산업광고 - 고객이 될 수 있는 기업체에 대한 수평적인 광고
4. 유통경로 내 광고 - 생산자가 중간상에게 또는 중간상이 생산자나 다른 중간상에게 수행하는 수직적인 광고
5. 교통광고 - 교통수단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광고
6. POP 광고 - 구매시점에서 이루어지는 점포 내 광고
7. 영화 광고 - 실제 광고가 아닌 유사광고로서 영화에 브랜드를 끼어 넣은 형태의 광고
8. 간접 광고 - 우편이나 전담광고와 같이 직접 전달되지 않고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간접적으로 전달되는 것
9. 양면성 광고 - 자사제품의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도 함께 제시하는 광고형태
10. 프로그램 후원광고 - 광고주가 자기부담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광고를 동반시켜 내보내는 광고
11. 프로그램 참가광고 - 광고주가 단지 프로그램의 광고시간을 구매하여 내보내는 광고
12. 스포츠광고 - 스포초를 중계할 때 내보내는 광고
13. 특집 광고 - 비정규 프로그램인 특집 프로그램을 집행할 때 내보내는 광고
14. 스팟 광고 - 방송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사이에 내보내는 광고
15. 사보 - 방송시간을 알릴 때 내보내는 광고
< 출처 > 광고의 이해, 이프레스
728x90